유럽∙일본∙미국 유심? 여행 스타일별 추천 유심
유럽∙일본∙미국 유심?
여행 스타일별 추천 유심
에디터팁

유럽∙일본∙미국 유심? 여행 스타일별 추천 유심

인기 해외여행지 추천 유심까지

해외여행 유심 고르는 팁 💡

해외여행 유심 고르는 방법해외여행 유심 고르는 방법

SNS와 맛집·지도 검색, 최근 들어서는 백신 접종 증명까지. 스마트폰 없는 해외여행은 상상조차 어려운 시대다. 원활한 스마트폰 사용을 위해 요즘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수단은 현지 유심. 나라별 통신망을 직사용해 속도가 가장 빠르고 가격도 저렴하며, 칩 하나만 갈아끼우면 짐을 차지할 일 또한 없다. 유심을 선택할 때 다양한 상품군과 용량으로 인해 선택하는 데 어려움을 겪었다면 다음 소개하는 유심 고르는 팁을 꼼꼼히 살펴보자. 평소 여행 스타일에 따른 추천 유심 용량과 인기 여행지별 대표 유심을 소개한다.

유심 구매 전 체크 리스트 5
✔️ 방문 지역에 공공 와이파이가 어느 정도로 갖춰져 있는지 확인
✔️ 내 휴대폰 유심 크기는 나노 유심인지, 마이크로 유심인지 확인
✔️ 구매하려는 유심이 핫스팟 & 테더링 기능이 지원되는지 확인
✔️ 구매하려는 유심에 전화가 포함되어 있는지 확인
✔️ 선불 데이터를 모두 소진하면 저속 데이터가 제공되는지 확인


여행 스타일별 추천 유심 용량 💁🏻

1️⃣
데이터 사용량 등급 '하'
하루 1GB-2GB

일본 대만 필리핀 유심 용량 고르는 팁일본 대만 필리핀 유심 용량 고르는 팁

여행할 때 스마트폰에 크게 의존하지 않는 여행자라면 맛집 검색과 지도 보기면 충분할 것이다. 이러한 여행 스타일에 속한다면 하루 1GB에서 2GB의 유심을 추천한다. 적은 양의 데이터라도 공공장소의 무료 와이파이를 잘 활용한다면 부족하지 않게 사용할 수 있다. 추천하는 여행지는 인터넷 인프라가 잘 갖춰진 도시나 대부분의 시간을 리조트에서 보내는 휴양지. 일본과 대만은 음식점, 편의점, 대중교통과 숙소까지 대부분의 장소에서 공용 와이파이를 사용할 수 있는 데다 보통 단기로 떠나기 때문에 굳이 큰 용량의 유심을 준비하지 않아도 된다. 필리핀은 대표적인 리조트 여행지로 지도나 교통 앱 등의 데이터 사용이 거의 없다.

일본・대만・필리핀 유심 추천

국가가격
일본 🇯🇵도코모 하루 1GB씩 3일 = 총 3GB에 약 9,900원
소프트뱅크 하루 1GB씩 3일 = 총 3GB에 약 10,900원
KDDI 하루 1GB씩 3일 = 총 3GB에 약 7,000원
대만 🇹🇼중화통신 하루 1GB씩 3일 = 총 3GB에 약 7,500원
FET 하루 1GB씩 3일 = 총 3GB에 약 10,000원
필리핀 🇵🇭글로브 하루 1GB씩 5일 = 총 5GB에 약 16,000원
스마트 브로 7일 총 8GB에 약 8,000원

*2023년 1월 12일 조회 기준

2️⃣
데이터 사용량 등급 '중'
하루 2GB-3GB

베트남 태국 유심 용량 고르는 팁베트남 태국 유심 용량 고르는 팁

여행에서 명소 투어가 주가 돼 이동이 많은 도시에서는 지도나 맛집 추천 앱, 교통 앱 등의 앱 사용량이 많다. 뿐만 아니라 SNS에 실시간으로 여행 소식을 공유하고, 수시로 사진과 영상을 주고받는 스타일이라면 하루 2GB에서 3GB 정도의 유심을 준비하는 게 좋다. 베트남이나 태국은 다양한 볼거리와 즐길 거리를 자랑해 최소 5일 이상의 계획을 잡고 가는 여행지지만, 공공장소에서는 와이파이를 쉽게 잡을 수 없기 때문에 유심 데이터를 사용할 수밖에 없다. 특히나 그랩, 구글맵 등 교통 앱에 대한 의존도가 높고 원활하지 않은 의사소통으로 번역 앱 또한 자주 활용하게 되니, 애초에 넉넉한 용량의 유심을 선택해보자.

베트남・태국 유심 추천

국가유심별 가격
베트남 🇻🇳비엣텔 하루 2GB씩 7일 = 총 14GB에 약 14,400원
비나폰 하루 3GB씩 7일 = 총 21GB에 약 10,500원
태국 🇹🇭AIS 하루 2GB씩 7일 = 총 14GB에 약 12,000원
Dtac 8일 총15GB에 약 6,500원
트루무브 8일 총 15GB에 5,400원

*2023년 1월 12일 조회 기준

3️⃣
데이터 사용량 등급 '상'
무제한 데이터

유럽 미국 유심 용량 고르는 팁유럽 미국 유심 용량 고르는 팁

여행할 때 늘 음악과 함께하거나 이동 중에 유튜브나 넷플릭스 등 영상 시청을 즐기는 여행자가 있다. 혹은 업무 확인이 필요해 핫스팟을 연결해야 하는 여행자도 있을 것이다. 이처럼 데이터 사용량이 많은 경우에는 하루 3GB 이상 또는 무제한 데이터의 유심을 추천한다. 장기간의 미국, 유럽 여행을 계획하는 경우도 마찬가지다. 선불 유심을 구매했다면 데이터 소진 후 후불 결제가 어렵기 때문에 처음부터 무제한 데이터를 준비하는 것이 좋다. 특히 아이슬란드 여행에서는 렌터카 내비게이션 사용이 불가피해 더욱 넉넉한 데이터가 필요하다. 시중에 20일 이상의 무제한 데이터 유심 상품이 비교적 저렴하게 판매되고 있으니 꼼꼼히 살펴보도록 하자.

유럽・미국 유심 추천

국가유심별 가격
유럽 통합 🇪🇺쓰리심(영국 번호) 30일 총 50GB에 약 21,600원
오렌지(프랑스 번호) 14일 총 20GB에 약 39,800원
무비스타(스페인 번호) 28일 무제한 데이터 약 39,800원
미국 🇺🇸AT&T 30일 무제한 데이터 약 69,000원
티모바일 30일 무제한 데이터 약 65,000원

*2023년 1월 12일 조회 기준


알아두면 쓸모있는 유심 이모저모 📚

해외여행 유심해외여행 유심

1️⃣
평소 데이터 사용량으로 알아보는
나에게 필요한 유심 용량

개인별 하루 데이터 사용량을 통해 여행에 필요한 유심 용량을 예측해 볼 수 있다. 각 운영체제에 따른 데이터 사용량 확인 방법은 아래와 같다.

데이터 사용량 확인하는 방법 ☑️

  • 안드로이드 운영체제 🤖 설정 ➡️ 연결 ➡️ 데이터 사용
  • iOS 운영체제 🍏 설정 ➡️ 셀룰러 ➡️ 셀룰러 요금제

2️⃣
온라인 구매 vs 현지 구매
유심 구매 팁

유심은 미리 온라인 판매사를 통해 구매하거나, 미리 준비하지 못한 경우 공항 또는 현지에서 구매할 수 있다. 온라인 구매의 경우 현지 공항에 도착해 바로 사용할 수 있고, 사전 비교·검색을 통해 구매할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현지에서 구매하면 국내 온라인 유심사 판매 상품보다 다양한 요금제를 비교・선택할 수 있고 문제 발생 시 바로 사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는 점이 장점이다.

3️⃣
차세대 해외여행 방법
E-sim

E-Sim은 스마트폰에 내장된 칩으로, 유심과 같이 물리적으로 칩을 갈아 끼우지 않고도 개통 및 사용이 가능하다. 해외여행 시 국내 유심을 분실할 위험이 없고, 유심과 동시에 사용할 수 있어 편의에 따라 2개의 번호를 번갈아 사용할 수도 있다. 현재 갤럭시 스마트폰 중에서는 갤럭시 Z플립4와 갤럭시 Z폴드4 기종만 E-Sim이 지원된다. 아이폰은 XS 시리즈부터 아이폰14 시리즈까지 E-Sim을 지원하고 있으니 위 기종을 사용 중이라면 미리 확인해 보도록 하자.

4️⃣
해외 유심을 사용하면
배터리 소모가 빠르다?

통신사 신호가 약할 경우 휴대폰은 다른 기지국을 계속 검색하려는 특성이 있어, 특히나 해외 유심을 사용하는 경우 그만큼 배터리가 더 닳기도 한다. 또한 위에서 소개한 E-Sim의 경우에는 두개 유심을 번갈아 사용하기 때문에 배터리 소모가 더 빠를 수 있다. 그러니 해외에서 휴대폰이 방전되는 일이 없도록 보조 배터리를 꼭 챙겨 다니는 것을 추천한다.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