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수 야경
여수 밤바다
이 바람에 걸린 알 수 없는 향기가 있어
네게 전해주고파
전활 걸어 뭐하고 있냐고
나는 지금 여수 밤바다 여수 밤바다
너와 함께 걷고 싶다 👫
여수, 하면 자연스럽게 흥얼거리게 되는 노래 '여수 밤바다'. 그저 바라보기만 해도 좋고 누군가와 함께 걸을 땐 더 설레는 밤바다로 떠나보자. 밤하늘 가르며 나아가는 케이블카에 오르거나, 짙푸른 물결 위 크루즈에서 불꽃투어를 감상하고, 마지막으로 해양공원 낭만포차 거리에서 한정판 잎새주 '여수밤바다'와 함께 해물삼합을 맛보면 어떨까? 이보다 멋질 수 없는 여수 밤바다의 야경과 분위기를 느낄 수 있는 세 가지 방법을 소개한다.
여수국가산업단지
은하수처럼 펼쳐진 도심 속 야경은 다름 아닌, 여수산단에서 내뿜는 빛으로 이루어져 있다.
여수 케이블카:사진제공(이범수)-한국관광공사
바다 위 상공을 가르며 오동도와 육지를 연결하는 국내 최초 해상케이블카에 올라보자. 여수 랜드마크 오동도와 돌산대교, 거북선 대교가 당신의 발아래 놓이게 될 것이다. 여수시는 현재 일반 케이블카와 크리스탈 캐빈까지 총 50대의 케이블카를 운영 중이다. 크리스탈 캐빈은 바닥을 투명하게 만들어 여행자에게 더욱 짜릿한 경험을 선사한다. 반짝이는 밤바다를 빠르고 안전하게 건너는 일, 여수에 왔다면 한 번쯤 즐겨봐야 하지 않을까?
👍🏻 여수해상케이블카
✌🏻오동도
오동도 동백꽃
한국의 아름다운 길 100선에 선정된 오동도는 입구에서 동백열차를 타거나 걸어서 들어갈 수 있다. 섬을 온통 붉게 물들이는 수백 년 된 동백나무와 희귀식물로 둘러싸인 곳. 그 모양새가 오동잎을 닮아 오동도라 불리지만, 약 3천 그루의 동백나무로 빼곡해 동백섬이라고도 한다. 이순신과 군사들이 잘라서 화살 재료로 사용했다는 신우대(대나무) 터널과 후박나무 군락을 지나면 흰 등대가 있는 정상에 닿는다. 그런 뒤 바람골부터 이어지는 길을 따라 중앙광장으로 향하자. 춤추는 음악분수가 당신을 맞이할 것이다.
오동도 동백열차 운행시간
오동도 음악분수
- 연출시간 11:00-22:15, 매시 정각-15분 사이, 30분-45분 사이
- 운영기간 3-10월 사이, 악천후에는 운용하지 않는다.
여수 선상 투어
해 질 무렵, 노을빛으로 물결치는 바다를 감상하는 순간부터 진짜 여수의 밤은 시작된다. 여수 선상 투어를 예약해 크루즈 갑판 위에서 주요 스팟을 분위기 있게 만나보자. 대표 명소를 지날 때마다 그에 얽힌 역사와 이야기를 안내방송으로 들려주어 더욱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다. 선내에서는 간단한 음료와 스낵류를 판매하고, 다양한 이벤트와 라이브 음악이 함께하는 식사를 즐길 수도 있다. 피날레로 불꽃이 하늘을 수놓으면 환호성과 함께 여수 추억여행은 화려하게 마무리된다. 승선 시, 신분증 지참 필수.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참고
👍🏻 여수선상투어
미남크루즈 야경투어 & 선상불꽃투어
이사부크루즈(국동유람선) 야경불꽃투어
여수거북선호 야간해상시티투어
✌🏻 돌산공원
여수 돌산공원
날렵한 각을 세운 채 우뚝 솟은 돌산대교는 여수의 밤을 빛내고, 바로 이어져 있는 돌산공원은 연인들의 단골 산책 코스로 유명하다. 밤바다, 형형색색 돌산대교와 거북선대교가 한눈에 들어오는 이곳에서 바라보는 야경은 매우 황홀하여 눈을 뗄 수 없다. 여수의 가지각색 매력이 한눈에 들어오는 가장 빼어난 스팟, 돌산공원을 놓치지 말자.
여수타임캡슐 📦
돌산공원 정상에는 1999년에 묻은 타임캡슐이 있는데 시대를 반영하는 실물, 무형의 자료가 담겨 있다. 개봉 시기는 매설 일자로부터 1백 년 뒤인 2098년이다.
👍🏻 종포해양공원
마지막까지 여수 밤바다를 제대로 즐기는 방법, 바로 핫플레이스 '낭만포차 거리'에 방문하는 것이다. 이곳에서 밤바다를 음미하며 즐거운 추억을 만들어보자. 거북선대교 아래 해양공원 바닷가를 따라 조성된 낭만포차 거리가 있다. 메뉴 구성과 서비스가 전반적으로 비슷하므로 마음에 드는 곳에 들어가자. 젊음의 열기가 넘치는 이곳에서 해물 삼합과 '여수 밤바다 한정판 잎새주'를 맛보면, 입안 가득 시원하고 짭짤한 밤바다의 맛이 차오른다. 이외에도 여수 특산물인 돌산갓이나 서대회 등을 곁들인 음식은 잃었던 입맛도 되찾아줄 것이다.
여수밤바다 낭만포차
여수해물삼합 🦪
여수삼합이라고도 불리며 해산물이 풍부한 것이 특징. 여수갓김치, 전복, 가리비, 관자, 낙지, 새우, 삼겹살, 야채 등이 들어간다.
✌🏻거북선 대교
여수 거북선 대교
여수의 백미 중 하나이자, 제2의 돌산대교라고도 불리는 거북선대교의 양옆은 색다른 매력을 품고 있다. 한쪽에는 거대한 선박들이 검푸른 바다 위에 마치 섬처럼 떠 있고 반대편에는 여수밤바다를 가까이에서 볼 수 있는 낭만포차 거리와 종포해양공원, 하멜등대 등이 있어 낭만적이다. 이곳 해안 산책로에는 벤치와 돌의자가 놓여 있어 걷다가 잠시 바다를 바라보며 쉬어가기에도 좋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