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쿠오카 공항
후쿠오카 국제공항은 시내와 가까운 곳에 있어서 접근성이 좋다. 공항에서 시내까지 지하철로 약 10분이 소요되는 도심 공항이라 할 수 있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도심까지 이동할 때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이용하는 방법은 3가지이다. 국제선에서 한번에 이동하는 공항버스, 국내선에 연결된 지하철, 공항 택시까지 내 상황에 맞는 교통수단을 알아보자.
후쿠오카 공항 버스
후쿠오카 여행자들이 시내로 이동할 때 가장 많이 이용하는 교통수단은 버스이다. 국제선 공항에서 시내 중심지까지 직행으로 이동이 가능해 편리하다. 티켓 가격 또한 지하철을 이용할 때와 큰 차이가 없어서 효율적이다. 다만 배차간격이 다른 교통수단 대비 일정하지 않고 긴 편이니 이 점은 유의하자. 버스 탑승장은 국제선 터미널 출구 앞에 있다. 요금과 운행 시간은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자.
후쿠오카 공항버스
후쿠오카 공항 지하철
후쿠오카 공항버스타고 시내
후쿠오카 지하철은 공항에서 시내까지 갈 수 있는 가장 저렴한 교통수단이다. 그러나 지하철역이 국제선과 거리가 있는 국내선 공항과 연결되어 있기에 약간의 번거로움이 있다. 국제선 터미널 1층의 1번 정류장에서 무료 셔틀버스를 타고 국내선 터미널로 이동하면 지하철역이 나온다. 국제선에서 국내선 공항으로 향하는 무료 셔틀버스의 배차 간격은 10-15분이다. 지하철을 타고 하카타역까지 가는 비용은 260엔으로 공항버스보다 10엔 저렴하다. 요금과 운행 시간은 변동 가능성이 있으니 공식 홈페이지를 확인하자.
후쿠오카 지하철
후쿠오카 공항선은 오렌지색 🍊
후쿠오카 공항역과 연결된 지하철은 오렌지색의 공항선(쿠코선)이다. 후쿠오카 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는 2개 역, 텐진까지는 5개 역을 거치면 된다. 하카타역과 텐진역까지 가는 데에 소요되는 지하철 요금은 동일하다.
후쿠오카 택시
일본은 택시 요금이 비싸기로 유명하지만, 후쿠오카 공항은 도심과 가까워서 비용 부담이 적은 편이다. 한국 돈으로 약 1만 5천원 정도면 공항에서 하카타역까지 빠르고 편하게 이동할 수 있다. 무거운 캐리어를 끌고 다니며 길을 찾지 않아도 되는 것이 큰 장점이다. 시간과 체력을 아끼고 싶은 여행자라면 후쿠오카 공항에서의 택시 탑승을 고려해보자. 특히 여러 명이 함께 탑승할 경우 비용을 더 아낄 수 있을 것이다. 택시 승강장은 후쿠오카 공항에서 나오자마자 왼쪽에 있다.
후쿠오카 택시
카카오 택시를 후쿠오카에서? 💛
후쿠오카에서도 국내에서처럼 카카오 택시를 탈 수 있다. 카카오T 앱을 켜고 여행 카테고리 선택 > 해외 차량호출을 누르고 이용하면 된다. 일본에서 급하게 택시를 잡아야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해 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