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해외로 떠나는 비행기 티켓을 예매한 뒤, 갖고 싶었던 면세품 리스트를 끄적이며 설레던 '그때'로부터 어느덧 2년이라는 시간이 흘렀다. 그동안 기약 없이 닫혀있던 하늘길이 다시 열리기 시작하며 면세점도 여행자를 맞이할 준비로 한창이다. 43년 만에 면세품 구매 한도가 폐지되던 첫날, 어떤 손이 큰 예비 여행자는 면세품 쇼핑에 나서며 하루에 5천 달러가 넘는 금액을 결제해 화제를 모으기도 했다. 어쩌면 생각보다 빠르게 앞당겨질 해외여행을 대비해 면세점 이용 팁을 미리 알아두자.
자주 헷갈리는 면세 상식!
구매 한도, 면세 한도
구매 한도는 내국인이 출국 시 면세점과 해외에서 구매할 수 있는 금액의 최대치를 의미한다. 면세 한도는 귀국 시 세금을 면제받을 수 있는 해외 구매 제품의 총액이다.듀티 프리, 택스 프리
쉽게 말해 사전 면세, 사후 면세를 뜻한다. 듀티 프리는 세금이 아직 부과되지 않은 것이고, 택스 프리는 물건에 이미 포함되어 있던 세금(관세를 제외한 소비세)을 돌려받는 것이다.추가 면세 한도 품목
향수, 주류, 담배는 면세 한도와 별도로 관세를 면제해준다. 향수는 수량 제한 없이 60mL, 주류는 1병 & 1L & 4백 달러 이하, 담배는 1보루까지 구매할 수 있다.면세 한도의 총액
통관 시에는 면세점과 해외에서 구매한 물건의 금액을 합산하여 과세하니 이를 참고하자.
오프라인 면세점
아무리 좋은 것이어도 나에게 어울리는 제품은 따로 있다. 특히 색조 제품 구매 시 실패를 줄이려면 오프라인에서 직접 확인해야 한다. 자신의 퍼스널 컬러와 어울리는지 대조해보고 구매하는 것이 안전하다.
브랜드에 따라 특정 제품라인에 차별성을 두는 전략을 펼치는 등 온라인으로 구매할 수 없는 경우가 발생한다. 몇몇 인기 제품은 온라인에서 자주, 장기적으로 품절되어서 오프라인만 이용해야 할 때가 있다.
공항 면세점에 비해 오프라인 면세점에서는 시간의 압박이 없어서 충동구매를 방지해준다. 반대로 고민하느라 구매 타임을 놓쳐서 후회하는 일 또한 막아준다.
오프라인 면세점은 대부분 교통의 중심지, 번화가에 위치하므로 함께 여행을 떠날 친구와 면세 쇼핑을 즐긴 뒤에 주변 맛집과 카페에 방문하는 일정도 가능하다.
시내면세점 여권
오프라인 면세점에 방문하기 전에 꼭 확인하고 챙겨야 할 것들도 있다. 면세품은 해외여행 예정자만 구매 가능하기에 이를 증빙하기 위해 여권, 항공권 지참이 필수이다. 또한 온라인 면세점에서 미리 혜택을 살피고, 원하는 제품이 있다면 재고 여부를 문의해보자. 구매한 면세품은 바로 사용이 불가하므로 교환권을 받아두었다가 출국 시 공항 인도장에 제시하여 수령한다.
방문 전, 미리 챙겨야 하는 것들!
- 여권, 항공권 E-티켓 캡처 화면 제시 가능하며 출발 시각, 출국 장소 기재 필요
- 온라인 면세점 혜택 체크 오프라인에서 쓰일 수 있는 혜택 확인
- 매장에 제품 재고 파악 온라인 면세점 홈페이지에서 브랜드 검색하여 매장에 전화
신세계면세점 온라인
온라인 면세점에서 받을 수 있는 혜택은 신세계면세점 홈페이지에서 '혜택' 클릭 시 확인 가능하다. 다양한 혜택 중 썸쿠폰은 사용처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으로 나뉘며, 구매 및 이벤트 참여를 통해 지급되어 결제 수단으로 사용할 수 있다. 썸머니 또한 이벤트와 구매 금액에 따라 상이하게 지급되며 현금처럼 쓸 수 있다.
명동점에서 신규가입 시, Gold 멤버십 혜택이 주어질 뿐만 아니라 썸쿠폰도 받을 수 있다. 평생회원으로 등록할 경우 썸머니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내국인이 홈페이지에 여권 등록 후 출석체크 일수를 채우기만해도 100% 럭키드로우 응모권을 지급하는 등의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세계면세점 멤버십
신세계면세점 명동점의 경우 여권을 지참하여 12층 고객센터 방문 후 신청서를 작성하면 멤버십 카드가 발급된다. 멤버십 등급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를 참고하자.
- SILVER 멤버십 할인 최대 10%(가입 즉시 선정)
- GOLD 멤버십 할인 최대 15%(3년 1천점 이상 선정)
- BLACK 멤버십 할인 최대 20%(2년 4천점 이상 선정)
- VIP 멤버십 할인 최대 20%, 전용 이벤트 추가 혜택(별도 기준 선정)
신세계 오프라인 면세점
명동 신세계면세점은 신관 8층부터 12층까지 총 5층 규모이다. 그중 여행자들이 가장 많이 찾는 10층은 입점한 뷰티 브랜드만 240여 개로, 국내부터 해외까지 다채로운 라인업을 자랑한다. 그중 테마에 따라 눈여겨볼 브랜드를 꼽아보았으니 가볍게 쓱, 만나보자.
명동 신세계면세점
잠깐, 아티스틱 뷰티란?
예술과 뷰티의 콜라보라고 생각하면 쉽다. 최근 들어 기능성 향상에 그치지 않고 쇼룸, 팝업, 패키지 디자인을 통해 제품의 미적 아름다움과 메시지를 전달하는 뷰티 브랜드가 늘고 있다.
V&A 면세
브이앤에이는 1852년 영국의 빅토리아 여왕과 알버트공이 세운 박물관 V&A 그리고 국내 기업이 뷰티 부문 단독 라이센스를 체결하며 탄생한 컨템포러리 뷰티 브랜드이다. 패션, 페인팅, 주얼리, 조각, 사진, 패브릭 작품에 이르기까지 박물관이 소장한 예술 컬렉션이 제품 패키지 디자인에 반영되어 눈길을 끈다. 대표 제품인 안티옥시던트 래디언스 앰플은 항산화 효과가 뛰어난 것으로 알려졌고, V&A 롱웨어 쿠션은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코덕'들의 필수 아이템이다.
탬버린즈 면세
새로운 제품 런칭 때마다 늘 화제를 만드는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의 세컨 브랜드로 알려진 탬버린즈. 2017년 런칭 때부터 감각적인 패키지 디자인과 독특한 퍼포먼스로 깊은 인상을 남긴 브랜드이다. 핸드크림으로 시작하여 핸드워시, 새니타이저, 캔들에 이르기까지 부담스럽지 않은 가격으로 아티스틱 뷰티를 경험할 수 있는 국내 최고의 브랜드가 아닐까?
눈여겨 볼 브랜드
젠틀몬스터젠틀몬스터 면세
뷰티 제품으로 가득한 신세계면세점 10층에서 꼭 방문해야 할 브랜드가 있다면 바로 젠틀몬스터이다. 오랜만에 떠나는 해외여행인 만큼 유행이 지난 선글라스는 내려놓고, 트렌디한 젠틀몬스터 선글라스를 가져가는 건 어떨까? 이외에도 럭셔리 부티크 매장이 있는 8층에는 보테가 베네타, 샤넬, 셀린느, 에르메스가 있고 9층에는 시계 & 주얼리 브랜드가 여행자를 기다리니 놓치지 말자.
에르메스 립스틱 면세
누구나 한 번쯤 꿈꾸는 브랜드, 에르메스는 브랜드 런칭 이후 183년이 지난 2020년 처음으로 뷰티라인을 선보였다. 특히 '루즈 에르메스'라고 불리는 립스틱은 입술에 닿는 텍스쳐, 컬러풀한 패키지 디자인, 섬세한 향까지 무엇하나 놓치지 않기에 더욱 '갖고 싶은' 스몰 럭셔리 제품이다. 신세계면세점에서 향수보다 가벼운 가격으로 에르메스를 경험해보자.
잠깐, 니치 향수란?
니치란 '틈새'를 의미한다. 니치 향수 브랜드는 제품을 대량생산하지 않으며 대체로 천연 원료에서 추출한 자연의 향을 담아낸다. 향수 제조 시, 일류 조향사가 브랜드 철학과 정체성을 표현하고자 한다.
르라보 향수 면세
실험실 컨셉의 니치 향수 브랜드 '르 라보'는 브랜드에 단순함의 미학을 담는다. 향수 네이밍 또한 주원료 이름과 함께 들어간 원료의 총 개수를 심플하게 표기할 뿐이다. 그러나 향수가 완성될 때까지는 고집스러울 만큼 실험을 거듭한다. 시그니처인 상탈 33은 특히 417회에 걸쳐 시향을 반복하여 탄생한 것으로 알려져 있다. 또한 르 라보는 실험실에서 스포이드로 특별한 한 방울을 떨어뜨리듯, 향수병에 라벨링 서비스를 도입하였는데, 오직 '나만을 위한 향수'를 받아볼 수 있어서 선물하기 좋은 제품이다.
딥디크 향수 면세
파리 생 제르맹 34번가에서 패브릭 상점으로 시작한 브랜드, 딥디크. 첫 퍼퓸라인을 선보일 때 젠더리스 향수를 선보이는 등 혁신적인 행보를 이어왔다. 향수의 정체성을 담은 이야기가 라벨 뒷면의 일러스트에 그려져 있고, 독특한 배열의 타이포그래피는 3인의 창립자 중의 하나인 눅스-리트가 세계 2차 대전 때 독일의 암호를 해독하던 영국 블레츨리 파크에서 일했던 경험으로 만들어졌다. 참고로 대중적인 인기를 끌게 된 것은 미국 드라마 '섹스 앤 더 시티'에서 주인공 캐리가 극 중에 '베이' 향초를 자주 사용하면서부터이다.
잠깐, 하이엔드 캔들이란?
하이엔드(High-end), 그야말로 최상위에 있다는 뜻이다. 제품이나 브랜드의 가치, 디자인, 품질, 재료 등이 보증되어 가격을 따지지 않는 상황에서 주로 쓰인다. 하이엔드 캔들 또한 이러한 특징을 지니고 있어서 가격적인 허들에도 불구하고 구매욕을 일으킨다.
트루동 캔들 면세
트루동은 루이 14세 때부터 베르사유 궁전에 공식적으로 캔들을 납품하던 브랜드이다. 트루동은 자연에서 온 원료만 사용하는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향초 글라스는 이탈리아 예술가들이 수제로 제작한다. 고급스럽고 화려한 패키지 덕분에 인테리어만을 위해 구입하기도 하며 클래식 캔들뿐만 아니라 룸 스프레이, 버스트 캔들 역시 품격 있는 디자인 덕분에 눈에 띈다. 나폴레옹, 마리 앙투아네트 등의 역사적 인물의 모습을 본뜬 버스트 캔들은 프랑스의 국립 박물관 연합으로부터 프랑스 미술품을 활용하여 역사적 인물을 재현할 수 있는 단독 독점권을 받아 만들어졌다.
까리에르 프레르
라벨 디자인에 그려진 꽃, 허브, 과일, 나무 등의 일러스트로 인해 식물도감이 떠오르는 하이엔드 캔들. 까리에르 프레르는 아직 국내에 정식으로 판매하는 매장이 없지만 프랑스에서는 1884년 설립된 전통 있는 브랜드이다. 트루동과 같은 공장에서 제조되고 있는데, 자연에서 추출한 최상급 천연 원료만을 사용한다. 향초, 보태니컬 팔레트, 디퓨저 등의 제품군은 생산에 이르기까지 재활용 가능한 재료와 친환경적인 방식을 활용한다. 특히 향초는 100% 식물성 왁스로 만들고 있으니, 유해물질이 걱정되어 집 안에서 향초를 피우기 꺼려졌던 이들에게 추천한다.
면세점에서 놓치면 안 될
인증샷 추천 스팟카스텐 휠러 작품
신세계면세점 10층에는 벨기에 출신 예술가 '카스텐 휠러'의 작품 위로 컬러풀한 미디어 파사드 작품이 끊임없이 재생되며 컬러풀한 배경이 되어준다. 면세쇼핑의 마무리로 이 화려한 스팟에서 인증샷을 남겨보는 건 어떨까?
1️⃣
오직 본점에만 있는 다이닝
까사빠보트리니티가든
까사빠보 메뉴
면세 쇼핑을 마친 뒤에 식사할 곳을 찾는다면 오직 본점에만 있는 경양식 다이닝, 까사빠보를 추천한다. 합리적인 가격에 정갈하고 맛있는 식사가 준비되어 기분 좋은 시간을 보낼 수 있다. 게다가 본관 6층에 자리한 이 식당은 호안 미로, 헨리 무어, 알렉산더 칼더, 루이스 부르주아 등 세계적인 예술가의 작품이 전시된 트리니티 가든과 붙어있다. 좀처럼 야외의 풍경을 보기 어려운 백화점에서 빌딩숲과 예술작품이 어우러지는 모습을 바라보며 맛있는 식사를 즐겨보자. 참고로 탁 트인 가든뷰 창가 자리는 예약이 불가하니, 조금 서두르는 게 좋다.
- 위치 신세계백화점 본관 6층
- 운영시간 11:00-21:00(라스트오더: 폐점 45분 전)
- 추천메뉴 함박스테이크, 비프 안심카츠, 토로토로 오므라이스, 후토마키
2️⃣
세계적인 작품과의 만남
블라섬 아트페어신세계 갤러리
식사 후 소화도 시킬 겸 갤러리에 들러보는 건 어떨까? 해마다 열리는 신세계 블라섬 아트 페어 기간에는 전문 큐레이터가 상주하기에 원한다면 작품을 구매할 수도 있다. 놓치지 말아야 할 작품으로는 데미언 허스트의 다이아몬드 해골 작품 'Victory over Death', 아니쉬 카푸어의 'Flow', 우고 론디노네의 'Sun' 등이 있으며 국내 작가 백남준, 김환기, 박서보, 김창열의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 위치 신세계백화점 본관 지하 1층-5층 아트월갤러리
- 운영시간 10:30-20:00(금,토,일 10:30-20:30)
- 전시기간 22년 3월 9일-4월 11일
3️⃣
손바닥만한 수제 쿠키
그레인바운더리그레인바운더리
집으로 돌아가기 전, 어쩐지 디저트 하나쯤은 손에 들고 가야 할 것 같은 기분이 들 때 쿠키 가게에 들러보자. 손바닥만한 빅사이즈 쿠키와 크럼블로 유명한 그레인바운더리는 수제 디저트 맛집으로 알려져 있다. 매우 다양한 종류가 판매되고 있는데 시그니처 메뉴는 빅초코칩쿠키와 에스프레소이다. 입안을 가득 채우는 달콤하고 쌉싸름한 맛의 조화를 즐겨보는 건 어떨까?
- 위치 신세계백화점 신관 지하 1층
- 운영시간 10:30-20:00(금,토,일 10:30-20:30)
- 추천메뉴 빅초코칩쿠키, 말차쿠키, 무화과피칸쿠키, 블루베리크럼블,시나몬크림치즈크럼블
해외 여행 얼마만이야
코로나 이전, 우리는 마음만 먹으면 언제든 원하는 여행지로 떠날 수 있었다. 항공권 티켓을 끊고, 갖고 싶은 면세품 리스트를 적으며 설렜던 평범하고도 소중한 '그때'를 되찾게 되길 모두가 같은 마음으로 기다리고 있을 것이다. 다시 여행이 시작되기 전, 미리 면세점 멤버십 가입을 해두고 가고 싶은 여행지를 알아보며 조금씩 여행을 준비해보는 건 어떨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