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이중
타이중
대만

타이중

맛있고 멋있는 도시, 타이중

타이중 고미습지타이중 고미습지

대만 수도인 타이베이에 비해 덜 알려져 있지만, 타이중은 매우 다양한 매력을 가진 도시이다. 로컬들에게도 인기인 일월담호수는 지질 활동으로 생긴 호수를 인공적으로 더 넓게 만든 곳이다. 이곳을 둘러싼 길을 따라 자전거를 타고 호수 곳곳으로 연결된 케이블카나 페리를 통해 문무묘, 구촌문화원에 남아 있는 소수민족의 흔적을 볼 수도 있다. 조금 더 특별한 경험을 원한다면 대만의 우유니라고 불리는 고미습지를 방문해보는 것은 어떨까? 해 질 녘, 넓은 갯벌과 큰 풍력발전소들이 어우러지는 풍경을 배경으로 인생샷을 남겨보자. 또는 화려한 색감이 돋보이는 무지개마을 택시투어를 신청하여 후회 없는 타이중 여행을 만들 수도 있다.

타이중 궁원안과타이중 궁원안과

타이중의 매력은 자연경관에서 그치지 않는다. 짭짤한 소금 커피, 저렴한 가격의 훠궈, 달콤한 아이스크림이 가득하며, 쫀득한 펄이 일품인 밀크티의 탄생지인 타이중. 이곳에서는 늘 배가 차는 게 아쉬워진다. 궁원안과에는 다채로운 맛의 아이스크림과 선물하기 좋은 차, 펑리수를 파는 베이커리가 있으니 들려서 맛보면 좋다. 주말에 타이중을 방문하게 되면 플리마켓이 열리는 심계신촌을 잊지 말고 방문하자. 펑지아 야시장과는 다른 아기자기한 소품, 액세서리, 달콤한 디저트가 더욱더 맛있는 타이중 여행을 만들어 줄 것이다.


한국에서 타이중까지

ICN
1회 경유, 약 7시간 15분
RMQ
약 1시간
타이중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洗手间
화장실
太貴了
너무 비싸요
多少錢
얼마에요
珍珠奶茶
밀크티 버블티
香芋奶茶
타로 버블티

타이중 알아가기

종교
불교, 도교, 개신교, 천주교
통화
TWD
전압
11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886 4
추천일정
2박 3일

타이중의 스페셜데이

명절
원소절
1월 15일
추천시즌
벚꽃축제
2월
비추천시즌
우기
5월 ~ 8월
추천시즌
건기
10월 ~ 2월

타이중 언제갈까요?

2월, 구족문화촌을 물들이는 붉은 벚꽃
대만 타이중 구족문화촌 벚꽃
2월, 구족문화촌을 물들이는 붉은 벚꽃
3월 말부터 벚꽃이 피는 우리나라와 달리 대만 벚꽃시즌은 2월 중순부터이다. 대만의 3대 벚꽃 명소 중의 하나인 타이중 구족문화촌 벚꽃 축제는 2월 초부터 3월 초까지 한 달가량 진행되는데, 2월 중순 이후에 방문하는 것을 추천한다. 이 시기에는 소수민족들의 생활상을 담은 공연이나 퍼레이드를 구경할 수 있고 전통의상을 입어보는 체험도 가능하다. 짜릿한 경험을 원한다면, 입장권에 놀이기구 가격이 포함되어 있으니 부담 없이 이용하자. 시간 절약을 위해 케이블카를 타고 정상에서부터 원하는 장소들을 거쳐 내려오는 것이 좋다.
4월, 아리산의 시원한 힐링이 필요할 때
대만 아리산
4월, 아리산의 시원한 힐링이 필요할 때
아직 우기에 들어서지 않은 4월의 대만은 여행하기 좋은 날씨와 저렴한 항공권으로 여행자를 설레게 한다. 놓치기 아까운 계절, 대만 3대 명산 중 하나인 타이중의 아리산으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봄이 가지고 왔던 미세먼지와 일상의 스트레스를 깨끗하게 걸러주는 드높은 아리산에서 산악열차를 타고 시원한 힐링을 경험해보자.
11월, 타이중을 만나기 가장 좋은 달
타이중 공원
11월, 타이중을 만나기 가장 좋은 달
대만은 연평균기온이 22도로 일 년 내내 따뜻하며 건기와 우기가 있다. 대만 중부에 있는 타이중도 6월부터 8월 사이에는 높은 습도와 온도, 태풍의 영향을 받아 여행에 어려움이 있다. 그러나 11월이 되면 맑게 갠 하늘과 붉게 물들어가는 타이중을 만날 수 있다. 특히 일월담, 무지개 마을, 고미습지처럼 날씨의 영향을 많이 받는 관광지를 여행하려던 이들에게 가장 적기이다. 11월에 타이중에 방문하여 선선한 가을바람과 함께 야시장을 둘러보며 배를 채워보는 것은 어떨까?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