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른
베른
스위스

베른

뿜어내는 아름다움, 베른

구시가지 전체가 세계 문화유산으로 지정된 베른은 스위스의 수도지만, 작은 시골 마을 같은 평화로움이 감도는 여행지이다. 베른의 시계탑, 각양각색의 매력을 뽐내는 100여 개의 분수, 독특한 색채의 장미가 피어나는 장미공원과 도시의 상징인 곰이 사는 곰 공원 등 다채로운 볼거리들이 조화를 이루며 시내를 구성하고 있다. 이곳에서 아레 강이 도시를 감싸며 만들어지는 전경을 따라 천천히 베른의 아름다움이 스며드는 산책을 시작해보자.

베른 시내베른 시내

스위스 교통의 요충지인 만큼 베른을 통해서 산악열차를 타고 인터라켄과 융프라우로 향할 수도 있다. 그러나 스위스 여행의 빈틈을 절경과 평화로 채워줄 베른을 그냥 지나치지 말자. 무수히 많은 업적을 남긴 아인슈타인을 기리는 박물관, 길이만 6km에 달하는 규모의 대형 아케이드 등 충분히 보람찬 시간을 보낼 수 있다.

베른 구시가지 전경베른 구시가지 전경


한국에서 베른까지

ICN
1회 경유, 약 14시간 40분
ZRH
약 1시간 20분
베른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Hallo
안녕하세요
Ich Verstand Nit
이해하지 못했어요
En Guete
잘 먹겠습니다
Fötele
사진을 찍다
Gepäck

베른 알아가기

4개 국어
독일어, 프랑스어, 이탈리아어, 로만슈어
종교
개신교, 가톨릭교
통화
CHF
전압
23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41 31
추천일정
1박 2일

베른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베른 카니발
2월 27일 ~ 2월 29일
추천시즌
장미 개화 시기
5월 ~ 6월
페스티벌
베른 불빛 축제
10월 ~ 11월

베른 언제갈까요?

2월, 봄을 알리는 자명종
베른 카니발
2월, 봄을 알리는 자명종
2월은 베른 카니발이 열리는 시기이다. 베른 시민들의 자주성을 드러내는 역할을 했던 카니발은 이제 베른에서 봄을 맞이하는 성대한 축제가 되었다. 베른의 전통을 느끼며 시내를 둘러볼 기회이기도 한 이 축제에서 화려한 분장을 한 이들의 퍼레이드를 관람하고 서로에게 종잇조각과 사탕을 던지며 환호하는 로컬들과 어울리며 특별한 추억을 만들어보면 어떨까?
5월, 베른이 선물하는 꽃다발
베른 장미공원
5월, 베른이 선물하는 꽃다발
장미가 활짝 피어나는 5월, 나만의 장미를 찾아 베른의 장미공원으로 향해보자. 곰 공원을 지나 언덕에 있는 이곳에 오르면 형형색색의 장미들이 만들어내는 아름다운 풍경과 한눈에 담기는 베른 시내가 여행자들을 기다린다. 장미공원은 가볍게 피크닉을 즐기기에도 좋으니, 도시락을 준비해 베른의 여유를 느껴보기를 추천한다.
11월, 베른이 빛나는 시간
베른 치벨레매리트
11월, 베른이 빛나는 시간
빛 축제로 유명한 스위스의 도시 중에서도 베른의 빛 축제, 랑데뷰 분데스플라츠는 빼놓을 수 없다. 10월 중순부터 11월 말까지 이어지는 축제 동안 스위스 연방의사당 앞은 찬란한 불빛으로 장식된다. 매해 새로운 주제로 도심을 장식해 올해가 아니면 볼 수 없는 풍경이니, 별보다 빛나는 베른의 밤을 거닐어보길 추천한다. 여유가 된다면 월말에 열리는 양파 시장, 치벨레매리트에서 양파를 이용한 전통 음식도 체험해보면 어떨까?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