옐로나이프
옐로나이프
캐나다

옐로나이프

95% 확률의 오로라

NASA가 선정한 세계 최고의 오로라 관측지, 캐나다 옐로나이프. 3박 체류 시 오로라를 만날 확률이 무려 95%에 달하는 곳이다. 시야를 방해할만한 큰 건물이나 산맥이 존재하지 않아 탁 트인 하늘이 자아내는 우주적 황홀경을 편안하게 감상할 수 있다. 밤하늘을 무대 삼아 춤을 추는 오로라는 순식간에 당신의 마음을 빼앗을 테니 '오로라 헌팅'과 '오로라 뷰잉'을 준비하자. 중심지 다운타운에는 기념품점, 대형 마켓, 노던 헤리티지 박물관 등이 있으며 2-3시간 안에 둘러볼 수 있는 작은 규모이다. 최고의 전망대 '부시 파일럿 모뉴먼트'가 있는 올드타운은 좀 더 한적하고 고즈넉한 분위기. 언덕 위 고요한 자연 속에서 오로라를 만나보자.

옐로나이프 오로라옐로나이프 오로라

세계에서 10번째로 큰 그레이트 슬레이브 호숫가에 위치한 옐로나이프는 겨울 액티비티로도 유명하다. 호수에서 즐기는 '아이스피싱' 낚시, '아이스로드' 걷기, '아이스모빌' 타기 그리고 원주민 스키를 신고 숲속을 걸으며 야생 동물의 발자국을 관찰하는 '스노우슈잉'까지. 다채로운 체험 이후에는 로컬들의 스팟, 올드타운에 위치한 통나무 카페 '와일드캣 카페'에서 들소버거를 맛보거나, 수제 맥주를 파는 '브루어링 컴퍼니', 피시앤칩스 맛집 '브룩스 비스트로'에서 허기를 달래는 건 어떨까?

옐로나이프 액티비티옐로나이프 액티비티


한국에서 옐로나이프까지

ICN
1회 경유, 약 20시간
YZF
약 10분
옐로나이프 비지터 센터

몇가지 알아둘 표현

Aurora hunting
오로라를 찾아다니는 행위
Aurora oval
오로라 관측 지역
Lodge
오두막, 숙박시설
Teepee tent
삼각 천막 텐트(원주민 텐트)
Snow shoeing
겨울 산속 트레킹
Ice road
얼어붙은 호수 걷기
Mahsi-cho, god
신이시여, 감사합니다(원주민어)

옐로나이프 알아가기

2개 국어
영어, 프랑스어
종교
가톨릭교, 개신교
통화
CAD
전압
12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총 금액의 15%
ETA 비자 필요
$7, 6개월 체류
지역번호
+1 867
추천일정
5박 6일

옐로나이프의 스페셜데이

추천시즌
여름 오로라 관측 시기
8월 ~ 10월
추천시즌
겨울 오로라 관측 시기
11월 ~ 4월

옐로나이프 언제갈까요?

6월, 오로라가 없어도 괜찮아
옐로나이프 여름
6월, 오로라가 없어도 괜찮아
자정이 넘어도 해가 지지 않는 '백야' 시즌인 6-7월, 오로라는 나타나지 않지만 실망하지 말자. 눈부시게 푸른 하늘과 호수, 낮고 아기자기한 건물들의 형태가 선명하게 드러난다. 낮에는 최고 기온이 20도를 훌쩍 넘을 만큼 따스하여 하이킹, 자전거 라이딩 등 다양한 야외활동을 즐길 수도 있다. '그레이트 슬레이브 호'는 낚시 스팟으로 알려져 있는데, 주변의 아름다운 풍경은 덤이다. 근처 '매킨지 바이슨 보호구역'은 북미에서 야생 들소 '바이슨'이 가장 많이 사는 곳으로, 커다란 소들이 자유롭게 이동하는 모습은 생경함으로 다가온다.
8월, 여름에도 오로라 사냥
여름 오로라
8월, 여름에도 오로라 사냥
옐로나이프의 8월은 낮이 길고 영상 20도 아래로 떨어지지 않는 온화한 날씨가 이어진다. 게다가 여름임에도 오로라 관측이 가능하다. 이동에 제약이 생기는 겨울에 비해 자유로운 렌트카 여행에 제격인 시기이다. 인공빛이 드문 올드타운에 숙소를 마련하고 '오로라 지수앱'을 다운받아 자주 창밖을 살피자. 특히 호숫가 롯지에서는 겨울에 볼 수 없는 색다른 장면, 호수의 물결과 함께 일렁이는 오로라의 모습을 감상할 수 있다. 8-10월 사이, 오로라를 만나러 떠나보자.
12월, 시간아 멈추어다오
옐로나이프 오로라 빌리지
12월, 시간아 멈추어다오
옐로나이프의 겨울은 영하 30도의 추위가 찾아오므로 안전한 투어 여행을 추천한다. 얼어붙은 호수 위에서 즐기는 '아이스피싱'과 '아이스 로드', 눈 내린 숲속을 트레킹하는 '스노우슈잉'까지. 여행의 하이라이트, 차를 타고 이동하며 스팟을 찾아다니는 '오로라 헌팅'은 평생 잊을 수 없는 순간을 선사한다. 삼각형의 '티피 텐트'가 옹기종기 모여 있는 '오로라 빌리지' 또한 오로라 관측을 위한 최적의 장소. 차, 코코아, 빵 등이 준비된 공간에서 추위를 녹일 수 있다. 12월, 마법처럼 다가올 새해를 오로라와 함께 맞이하는 건 어떨까?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