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스탄불
이스탄불
튀르키예

이스탄불

유럽과 아시아를 넘나들다

유럽과 아시아의 경계에서 다양 문화를 아우르는 이스탄불. 아야소피아의 웅장한 외관과 황금빛으로 반짝이는 내부는 비잔틴 문화의 정수를 보여준다. 그 맞은편 '술탄 아흐메드 자미' 사원은 천장에서 푸른 빛이 쏟아져 '블루 모스크'라는 이름으로도 알려져 있다. 이와 함께 이슬람 문화의 정수를 만날 수 있는 톱카프 궁전, 거대한 4개의 정원과 금남의 구역이었던 하렘, 술탄의 갑옷과 장신구, 보석이 전시된 '보물관'을 관람하다 보면 중동을 넘어 유럽과 아프리카까지 제패했던 강력한 오스만 제국의 역사를 한눈에 볼 수 있다. 꼭대기 테라스에서 아름다운 보스포러스 해협을 감상하는 것도 잊지 말자.

이스탄불 전경이스탄불 전경

구시가지 술탄 아흐메트 광장 주변은 길가의 작은 상점마저 수백 년의 전통을 자랑한다. 이 근처에는 세계에서 가장 큰 재래시장인 '그랜드 바자르'가 위치한다. 5백 년 역사를 간직한 이곳은 옛날부터 수많은 사람이 오가는 실크로드의 종착지였으며 '007 스카이폴', '테이큰 2' 등의 액션 영화에 등장한 추격 장면의 촬영지로도 알려져 있다. 화려하고 웅장한 유럽과 아시아의 유적지 속에서 비밀 요원처럼 좁은 골목길을 헤매는 여행, 이스탄불에서라면 가능하다.

이스탄불 그랜드 바자르이스탄불 그랜드 바자르


한국에서 이스탄불까지

ICN
직항, 약 11시간 25분
IST
약 100분
탁심 광장

몇가지 알아둘 표현

Kart
교통 카드
Hamam
대중 목욕탕
Ayran
튀르키예식 요구르트
Baklava
튀르키예 전통 파이
Lokum
튀르키예 전통 젤리(터키쉬 딜라이트)

이스탄불 알아가기

1개 국어
튀르키예어
종교
이슬람교
통화
TRY
전압
22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총 금액의 10%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90 212
추천일정
4박 5일

이스탄불의 스페셜데이

추천시즌
건기
4월 ~ 10월
페스티벌
이스탄불 튤립 페스티벌
4월 1일 ~ 4월 30일
참고시즌
라마단
4월 2일 ~ 5월 1일
페스티벌
이스탄불 국제 재즈 페스티벌
6월 30일 ~ 7월 2일
페스티벌
이스탄불 쇼핑 페스티벌
7월 1일
비추천시즌
우기
11월 ~ 3월

이스탄불 언제갈까요?

4월, 튤립과 함께 춤을
이스탄불 술탄 아흐메트 광장 튤립
4월, 튤립과 함께 춤을
따뜻한 봄 날씨에 아름답게 피어난 튤립 속을 거닐고 싶다면, 4월에 튤립의 본고장 튀르키예의 이스탄불로 여행을 떠나보자. 한 달 동안 진행되는 튤립축제 기간에는 이스탄불의 랜드마크 블루 모스크와 아야소피아는 물론, 곳곳의 공원과 골목길까지 형형색색의 꽃으로 가득해진다. 또한 술탄 아흐메트 광장과 탁심 광장에서는 신나는 공연이 연일 이어진다. 전통 시장에서 판매하는 튤립을 소재로 한 정교한 수공예품은 기념품으로 제격이다.
7월, 낭만적인 여름밤의 재즈파티
재즈 공연
7월, 낭만적인 여름밤의 재즈파티
축제의 계절인 이스탄불의 7월, 전 세계 레전드 아티스트들이 공연을 펼치는 튀르키예 최대의 재즈 페스티벌이 개최된다. 축제 기간에는 거리 곳곳에서 재즈 선율이 울려 퍼지고 펑크, 블루스, 레게, 뉴에이지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 콘서트를 관람할 수 있다. 또한 대형 쇼핑몰과 전통 시장에서 엄청난 규모의 할인 행사를 진행하는 '이스탄불 쇼핑 페스티벌'이 여행자들을 맞이한다. 신나게 쇼핑을 즐기다 지쳐갈 즈음, 광장 근처 그늘에 앉아 재즈의 매력에 취해 보자.
9월, 하루 종일 즐기는 이스탄불
이스탄불 튀르키예식 목욕탕
9월, 하루 종일 즐기는 이스탄불
더위가 한풀 꺾인 9월의 낮은 완연한 가을 날씨로 야외활동을 하기에 제격이다. 게다가 비도 거의 오지 않고 맑은 날이 계속되어 이스탄불의 수많은 유적지를 구석구석 돌아보기 좋다. 아침저녁으로 쌀쌀함이 느껴진다면 현지에서 숄을 구매해서 착용해 보자. 그랜드 바자르, 이집션 바자르 등의 시장에서는 예쁜 무늬에 품질까지 좋은 상품을 많이 판매하고 있다. 일정의 마무리로 튀르키예 전통 목욕탕인 하맘에서 피로를 씻어낸 뒤 따뜻한 대리석 바닥에 누워 휴식을 취하는 건 어떨까?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