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창
평창
대한민국

평창

산과 계곡, 그리고 눈의 고장

오대산 국립공원이 펼쳐져 등산하기에도 좋고, 흥정계곡 등 시원한 계곡이 흘러 여름에 가족과 함께 더위를 식히기에도 좋은 곳. 게다가 겨울이면 눈이 많이 내려 스키, 스노우보드 등을 타며 일 년 내내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는 즐거운 여행지, 2018년에 평창 동계 올림픽 대회를 열어 세계에 더욱 알려진 고장, 평창이다. 편안한 리조트에서 호캉스를 즐기며 자연이 주는 휴식을 맛볼 수 있는 평창으로 떠나자.

평창 액티비티평창 액티비티

왕복 7.4km로 국내 최대 길이의 케이블카인 발왕산 케이블카에 탑승하여 하늘을 날아오르는 기분을 만끽하도록 하자. 허파를 가득 채우는 맑은 공기를 느끼고 싶다면 월정사 전나무 숲길 산책을, 귀여운 양들과 함께 독특한 경험을 하고 싶다면 대관령 양떼 목장을 가는 것을 추천한다. 깨끗한 자연에서 더욱 입맛이 돋는 힐링 여행지, 평창에 왔다면 메밀 국수, 메밀 전병 등의 맛있는 음식들을 놓치기에는 아깝다.

평창 양떼목장평창 양떼목장


서울에서 평창까지

서울역
약 1시간 33분
진부오대산역
약 46분
월정사

몇가지 알아둘 표현

안질뱅이
썰매
왕다리
큰 멸치
옹심이
감자로 만든 동그란 수제비
용탕
추어탕

평창 알아가기

1개 국어
한국어
종교
개신교, 가톨릭교, 불교
통화
KRW
전압
220V
지역번호
+033
추천일정
1박 2일

평창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평창 효석문화제
9월 3일 ~ 9월 12일
페스티벌
백일홍 축제
9월 6일 ~ 9월 12일

평창 언제갈까요?

8월, 강원도 최고의 피서지
평창 가리왕산 계곡
8월, 강원도 최고의 피서지
무더운 여름을 시원하게 날려버릴 수 있는 최고의 피서지, 평창. 바다 보다는 산과 계곡이 좋다면 평창으로 떠나자. 흥정계곡, 막동계곡, 원당계곡, 장전계곡 등 캠핑을 즐기면서 시원하고 맑은 계곡물에 몸을 담글 수 있는 피서지들이 포진해있다. 뿐만 아니라, 실외 수영장에서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켄싱턴 호텔,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워터파크가 준비된 알펜시아 리조트 등 다양한 테마의 리조트가 준비되어있다. 미리 액티비티 프로그램을 예약하여, 맑은 평창의 여름 하늘을 느껴보는 건 어떨까?
9월, 붉게 피어난 평창
오대산 월정사
9월, 붉게 피어난 평창
가을은 오대산 국립공원의 단풍을 감상하며 하이킹을 즐기기에 제격인 시기이다. 가을이 오면 풍성하게 피어나는 분홍, 주황, 붉은 빛깔 백일홍의 군무를 볼 수 있다. 평창강 둔치에서 매년 9월 개최되는 백일홍 축제는 이름처럼 거의 세달 가까이 피어나는 생명력이 강하고 화사한 꽃, 백일홍의 꽃밭을 산책하며 인생샷을 남길 수 있는 축제이다. 이곳에서 평창의 지역 특산품을 구매할 수 있는 장터가 펼쳐지며 문화, 예술 체험을 즐길 수 있으니 놓치지 말자.
11월, 올림픽 성지에서 스키 타기
평창 스키장
11월, 올림픽 성지에서 스키 타기
11월 2-3주부터 평창에 있는 스키장들이 하나하나 오픈을 시작한다. 긴 여름을 통과하고 시원한 겨울이 시작됨을 알리는 스키 & 스노보드. 평창은 2018년 동계 올림픽이 개최됐을 정도로, 겨울 액티비티의 절정을 즐길 수 있는 곳. 게다가 평창은 국내 최고의 스키장을 보유해 어느 곳을 선택하는 짜릿한 겨울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을 것이다. 용평 리조트, 휘닉스 평창, 알펜시아 리조트 그리고 정선에 있는 하이원 리조트까지 원하는 곳에서 원하는 만큼 겨울을 즐겨보자.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