암스테르담
암스테르담
네덜란드

암스테르담

전 세계 트렌드를 이끌다

'동화 같은 마을'로는 설명이 부족한 곳, 암스테르담. 트렌디하면서 어딘가 거친 매력이 어우러져 있다. 안네 프랑크 하우스와 가까이 위치한 요르단 지구는 로컬들에게 있어 가장 핫한 곳. 대표적인 쇼핑 거리 '나인 스트리트'와 빈티지 숍이 모여 있어 하염없이 시간 보내기 좋다. 거리마다 빼곡히 자리한 자전거는 암스테르담의 상징이며 마네켄피스 감자튀김은 꼭 맛봐야 할 것 중 하나이다.

암스테르담 운하암스테르담 운하

반 고흐 미술관에서 그의 작품들을 만나보고, 하이네켄 공장에 들러 갓 뽑아낸 맥주 한 잔을 들이키자. 아이 필름 뮤지엄은 암스테르담의 가장 세련된 멋을 느낄 수 있는 곳이니 한 번쯤 들러봐도 좋다. 조선소를 개조한 NDSM은 전 세계 힙스터들이 모여드는 곳. 버려진 컨테이너가 카페와 레스토랑으로 변모했지만 그 모습이 굉장히 멋스럽다. 무엇을 상상하든 그 이상의 매력을 선사하는 곳, 암스테르담으로 떠나보자.

암스테르담 빈센트 반 고흐 미술관암스테르담 빈센트 반 고흐 미술관


한국에서 암스테르담까지

ICN
직항, 약 11시간 35분
AMS
약 15분
암스테르담 중앙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Fietspad
자전거 전용도로
Alstublieft
실례합니다
Waar is de badkamer?
화장실이 어디예요?
Hoeveel is het?
얼마예요?
Het is duur
비싸요

암스테르담 알아가기

2개 국어
네덜란드어, 영어
종교
가톨릭교, 개신교
통화
EUR
전압
23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31 20
추천일정
3박 4일

암스테르담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킹스 데이 축제
4월 27일
페스티벌
신터클로스 축제
11월 13일 ~ 12월 5일
이벤트
암스테르담 빛축제
12월 1일 ~ 1월 22일

암스테르담 언제갈까요?

4월, 세상에서 가장 큰 생일 파티
암스테르담 킹스 데이 축제
4월, 세상에서 가장 큰 생일 파티
1885년 4월 30일 율리아나 여왕의 생일을 기념한 행사가 지금까지 이어져, 킹스 데이가 되면 암스테르담은 온통 축제 분위기이다. 도시 전체가 주황빛으로 물들고 음악에 취한 사람들이 거리를 스테이지로 만들며, 길거리 음식과 술을 마음껏 즐긴다. 드레스 코드는 네덜란드 왕족의 상징인 주황색. 그들의 파티에 열렬히 함께하고 싶다면 주황색 아이템을 준비하자.
5월, 선선한 봄바람이 가득
암스테르담 본델파크
5월, 선선한 봄바람이 가득
암스테르담도 봄에 접어드는 5월, 실제로는 초가을 날씨와 닮아 선선한 바람이 불어온다. 게다가 비교적 비가 적게 내려 여행하기에 최적이다. 이렇게 행운이 깃든 날, 본델 파크에 들러 한적한 시간을 보내자. 누군가는 잔디 위에 누워 일광욕을 즐기고, 누군가는 자전거를 타고 여유를 만끽한다. 눈 앞에 펼쳐지는 그림 같은 풍경 덕에 끊임없이 행복해질지도 모른다.
11월, 신터클라스는 누구?
암스테르담 신터클로스 축제
11월, 신터클라스는 누구?
베일에 싸인 신터클로스의 정체. 그는 가톨릭계의 성인 성 니콜라스로 자신의 생일을 맞아 네덜란드 전역에 기쁨을 나누는 또 다른 산타 할아버지이다. 썰매가 아닌 백마를 타고, 루돌프가 아닌 요정 피터와 함께 등장하는 그의 모습에 네덜란드는 온통 열광의 도가니. 이날만 되면 서로가 계피 맛 과자와 초콜렛을 나누곤 하니 주머니 가득 준비해 둘 것. 공식적인 파티가 시작되는 11월의 암스테르담, 그 사랑스러운 만남을 함께해보자.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