헬싱키
헬싱키
핀란드

헬싱키

자연을 담은 세련된 디자인의 도시

예술의 도시, 헬싱키. 찻잔과 빨간 양귀비 무늬의 패브릭 제품, 하얗고 귀여운 무민, 게임으로도 유명한 앵그리 버드까지. 작은 소품이나 캐릭터로만 알고 있던 헬싱키를 직접 만나면 어떨까? 또한 이곳에서는 키아스마 현대미술관, 아모스 렉스, 디자인 박물관, 건축 박물관에서 눈이 즐거워지는 현대미술의 정수를 만날 수도 있다.

헬싱키 디자인헬싱키 디자인

깨끗한 바람을 맞으며 여유를 즐기고 싶은 여행자에게도 헬싱키는 최고의 여행지이다. 청정한 자연으로부터 흘러오는 상쾌한 공기와 걷기 좋게 만들어진 길을 산책하는 것만으로도 힐링이 된다. 카이보 공원이나 시벨리우스 공원에서 시원하게 펼쳐진 바다를 보며 답답했던 마음을 풀어보자. 거기에 거대한 자연의 암석을 파내고 지은 동굴 교회도 있다. 나를 만족시키는 곳, 헬싱키로 떠나보자.

헬싱키 시벨리우스 공원헬싱키 시벨리우스 공원


한국에서 헬싱키까지

ICN
직항, 약 9시간 50분
HEL
약 50분
헬싱키 중앙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Moi
안녕하세요
Hyvää päivää
좋은 하루 보내세요
Anteelsi
죄송해요
Kippis
건배
Hyvää Ruokahalua
맛있게 드세요
Hyvää
좋은

헬싱키 알아가기

1개 국어
핀란드어
종교
루터교
통화
EUR
전압
23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358 9
추천일정
3박 4일

헬싱키의 스페셜데이

페스티벌
헬싱키 빛 축제
1월 5일 ~ 1월 9일
페스티벌
헬싱키 페스티벌
8월 12일 ~ 9월 4일
명절
성탄절 연휴
12월 24일 ~ 12월 26일

헬싱키 언제갈까요?

1월, 헬싱키에 가야하는 이유
헬싱키 겨울 전경
1월, 헬싱키에 가야하는 이유
헬싱키의 겨울은 춥지만, 찬 바람은 헬싱키의 예술을 관람하며 물리치자. 고전 명화부터 현대미술, 디자인까지 관심 분야에 따라 테마를 잡아보는 것도 좋다. 다만, 월요일에는 미술관이나 박물관이 문을 닫으니 쇼핑센터나 아웃렛으로 쇼핑 여행을 떠나는 것을 추천한다. 여름에는 백야로 해가 저무는 모습을 보기 어렵지만, 겨울에는 시벨리우스 공원과 카이보 공원에서 아름다운 석양을 감상할 수도 있다. 해가 진 뒤 숙소나 근처 사우나에서 피로를 풀면 더욱 완벽한 여행의 마무리가 될 것이다.
7월, 디자인을 당신의 손안으로
헬싱키 디자인
7월, 디자인을 당신의 손안으로
핀란드의 수도, 헬싱키에서는 문화와 생활 그리고 가까이 있는 자연까지, 삶 속에서 받은 영감을 통해 세계가 주목하는 디자인을 탄생시키고 있다. 깔끔한 유리잔부터 화려한 무늬가 돋보이는 패브릭 제품과 가구 등 집 안의 분위기를 바꿔줄 작품들이 넘쳐난다. 북유럽 풍 디자인과 인테리어 소품에 관심이 많다면, 7월 초에 진행되는 상반기 할인 행사를 놓치지 말자.
8월, 쉬어가도 좋은 헬싱키
헬싱키 레이오버
8월, 쉬어가도 좋은 헬싱키
유럽에서 여름휴가를 보낼 계획이라면, 헬싱키에서 잠시 머무르는 레이오버를 신청하는 것은 어떨까? 긴 비행으로 인해 갑갑했던 몸과 마음을 상쾌하고 시원한 공기로 치유해보자. 비싼 물가 때문에 체류비용이 걱정이었던 이에게도 짧은 헬싱키 레이오버는 제격이다. 헬싱키의 8월은 가을의 선선함을 느낄 수 있어 여행하기도 안성맞춤이다. 우스펜스키 사원, 암석 교회, 다양한 미술관까지 북유럽의 매력이 듬뿍 담긴 헬싱키를 만나보자.

여행 키워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