런던
런던
영국

런던

상상이 현실이 되는 런던

브로드웨이와 함께 세계적 수준의 뮤지컬을 선보이는 웨스트엔드, 르누아르와 모네 그리고 영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화가 윌리엄 터너의 작품이 있는 내셔널 갤러리와 현대 미술의 정수를 느낄 수 있는 테이트 모던까지. 런던에서는 눈이 쉴 틈이 없다. 런던 소재 잉글리시 프리미어 리그(EPL) 소속이자 명문으로 꼽히는 첼시, 아스널 그리고 손흥민 선수가 뛰고 있는 토트넘의 경기를 보며 런던의 매력에 빠져보는 건 어떨까?

런던 템즈강 야경런던 템즈강 야경

비틀즈의 앨범 커버 촬영지였던 아비로드와 셜록 홈즈의 베이커가, 해리 포터 삼총사가 호그와트행 열차를 타던 킹스크로스역까지. 런던에서는 영화 속 상상이 현실이 되어 다가온다. 런던에서만 꿈꿀 수 있는 판타지를 찾아 지금 여행을 시작해 보자. 빨간 2층 버스와 클래식한 블랙캡들이 당신을 원하는 곳으로 데려다줄 것이다.

런던 여행런던 여행


한국에서 런던까지

ICN
직항, 약 12시간 30분
LHR
약 1시간
워털루역

몇가지 알아둘 표현

Chips
감자튀김
Mind The Gap
승강장과 지하철 간격 주의 안내
Underground, Tube
지하철
Black Cab
택시
Loo
화장실

런던 알아가기

1개 국어
영어
종교
잉글랜드 성공회, 가톨릭교
통화
GBP
전압
240V, 멀티어댑터 필요
팁 문화
팁 문화 없음, 우리나라와 동일
무비자
90일 체류
지역번호
+44 20
추천일정
4박 5일

런던의 스페셜데이

추천시즌
건기
3월 ~ 6월
페스티벌
트루핑 더 칼라
6월 2일
페스티벌
노팅힐 축제
8월 27일 ~ 8월 29일
비추천시즌
우기
9월 ~ 1월
페스티벌
크리스마스 마켓
12월

런던 언제갈까요?

6월, 여왕을 위한 행진
런던 호스가드 퍼레이드
6월, 여왕을 위한 행진
영국의 6월에는 버킹엄 궁전 테라스 '호스가드 퍼레이드', '더 몰'을 중심으로 여왕 탄생일을 기념하기 위해 왕실의 근위대, 의장대, 기마부대, 영국 공군의 비행기 편대가 화려하게 행사를 꾸민다. 이 때에는 여왕뿐만 아니라 다른 왕족들도 예를 갖추러 참석한다. 평소 여왕이나 왕족에게 관심이 있었다면 꿈꿔왔던 로망을 이룰 기회가 될지도 모른다.
8월, 런던에서 만나는 카리브 해
런던 노팅힐 축제
8월, 런던에서 만나는 카리브 해
매년 8월 마지막 주 토요일, 그레이트 웨스턴 로드에는 화려한 카니발 '노팅힐 축제'가 열린다. 본래 카리브해 지역의 식민지 이민자들의 해방을 기념하는 행사였지만 점차 문화를 알리고 냉랭한 인종차별 사회를 극복하기 위한 장으로 발전하였다. 현재는 전 세계 10대 축제로 꼽힐 만큼 대중화되었다. 화려하고 특이한 분장을 한 가장행렬과 카리브해의 전통 음식, 음악을 담은 노팅힐 축제를 이해한다면 더 뜻깊은 런던 여행이 될 것이다.
12월, 쇼퍼 홀릭's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 마켓
12월, 쇼퍼 홀릭's 크리스마스
크리스마스가 끝났다고 슬퍼할 필요가 없다. 하이라이트는 이제 시작이다. 12월 26일 런던 곳곳에서 최대 쇼핑 축제인 크리스마스 마켓이 열리니, 아껴두었던 지갑을 꺼내보자. 식품부터 리빙까지 종류 상관없이 모든 제품을 할인된 가격에 살 수 있다. 유럽 여행을 기념하며, 마음속에 저장해두었던 아이템을 크리스마스 마켓에서 저렴한 가격으로 구매해보는 것은 어떨까?

여행 키워드